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릉하면 초당순두부가 생각나시죠? 순두부찌개는 뭐 여러 지역에서 먹어봤지만 태어나서 지금까지 그 유명하다던 초당 순두부찌개는 이번 처음으로 먹어봤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니 초당 순두부 찌개를 하는 가게들이 줄지어서 있었고 그런 거리들이 되게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짬뽕 순두부? 이거는 좀 궁금하다 해서! 그래서!

경포호 쪽에 유명하다는 초당애라는 순두부찌개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여기도 짬뽕 순두부찌개가 주 메뉴이고 사이드메뉴로는 오징어순대도 팔더라구요! 하지마 저와 여자친구는 오로지 짬뽕 순두부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왜냐, 강원도에 이거 말고 먹을게 많으니까요 ㅎㅎ

강릉 경포호 '짬뽕 순두부 초당애'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해안로 388 (씨에스타 건물 2층)
  • OPEN / CLOSE : 08:00 ~ 20:00(라스트 오더 19:30, 화요일 휴무)
  • 0507-1394-2284

짬뽕 순두부 초당애

건물 2층에 짬뽕 순두부 초당애가 있구요. 주차자리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갓길에 주차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희도 갓길에 주차를 했구요. 좀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10시정도에 도착했습니다.

창가쪽에 앉았는데 앞에 경포호가 보입니다. 그리고 여기 주변에 세인트 호텔과 뒤쪽에는 해변이 있어서 숙박시설이 즐비합니다. 이 근처에 숙박시설을 잡으신 분들은 이 음식점 한번 들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메뉴판

메뉴판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오징어순대도 먹고 싶었는데 와이프가 어차피 속초시장 가서 오징어순대 먹을거라도 참으라고 했습니다 ㅠㅠ 순두부 짬뽕만 시키기로...

나왔습니다. 짬뽕 순두부!!
여기에 오징어, 각종 조개류, 홍합, 각종 채소류로 가득 들어있고 첫 인상은 기존 순두부찌개보다 살짝 걸쭉하다? 진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국물을 먹어봤는데... 와.. 이게 짬뽕 순두부구나 싶었습니다. 국물이 진짜 진합니다. 처음부터 이런 말씀드리기 뭐하지만... 진짜 소주 땡겼습니다 ㅋㅋㅋㅋ 여기 면사리가 없나 하는 아쉽기도 했습니다. 정말 맛있고 해물들도 정말 비릿만 맛이 하나도 없고 양념으로 다 상쇄시킨건지 비린맛을 다 잡은 것 같더군요! 야채들도 신선하고 호박도 맛있었습니다!

순두부는 말이 더 필요한가요? 고소한게 입에서 살살 녹고 면이 없어서 아쉬워서 오른쪽 사진처럼 공깃밥에 국물에 적셔서 먹었는데.. 정말 극락입니다!!

솔직히 처음먹은 초당 짬뽕 순두부이지만, 전문 음식점이 여기가 처음이지만 여기만 가고 싶네요 ㅎㅎ 이미 여기에 맛들려서 다른 곳은 잘 모르겠지만 주변 지인들에게 혹시라도 강릉을 가게 된다면 여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